2007.06.06 16:59

사용자 삽입 이미지

< PC판 퍼즐퀘스트데모 스샷 >


요즘 NDS에 푹 빠져서 악마성시리즈는 전부 클리어하고 뒤이어서 즐기는 게임이 있는데

바로 퍼즐퀘스트(PuzzleQuest)이다.

처음에 이 게임을 접하고 장르를 구분하기가 굉장히 애메했었다.
왜냐면 전반적인 게임진행 시스템이나 아이템등은 RPG게임이나 전투방식은 퍼즐이었기 때문이다. 결국 내린 결론은 RPG게임이다라는것.

 사실 요즘들어 혼합장르가 판을 치는 이시점에서 장르를 구분한다는것이 별로 상관없는 일인것처럼 보일지는 모르지만 장르 구분은 게임개발시에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봐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이유는 장르는 한 가지 게임을 만들때 가장 큰 기본틀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비유하자면 집을 짓기전에 집터라고나 할까? 집터의 크기나 모양에 따라서 그 위에 지어질 집의 크기나 모양 디자인등이 결정되어 지기때문이다. 이처럼 장르의 구분은 매우중요하다!

라고 말하고싶었다. 그럼 다시 원래의 주제로 돌아가자.

+(더하기)의 미학이 제대로 드러난 작품

포화상태에 이르렀다고 생각한 혼합장르게임에 아직 멀었어!! 라고 말하며 본인의 뒤통수를 한대 치는 듯한 게임이다.

RPG + 퍼즐 = 퍼즐퀘스트 이 덧셈으로 전혀 새로운 느낌의 게임이 만들어진것이다.

자 그럼 이제 스샷으로 직접 어떤 게임인지 확인해보자.

게임을 처음 시작을 하면 캐릭터를 생성해야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클릭해서 보세요 >

직업은 드루이드, 나이트, 메이지, 워리어로 총 4가지로 각각 직업마다 이미지를 골라서 선택할 수 있으며 이름역시 지을 수 있다.(남자 캐릭도 있지만 본인취향으로 캐릭이미지 선택)


 

캐릭터 선택이후 게임화면으로 이어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신의 성을 클릭하면 5개의 메뉴들이 뜨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릭을 하면 깨끗합니다>

각각의 메뉴들의 기능은 이렇다.

1. 자신의 성에 건물들을 지어서 여러가지 아이템을 만들거나 몬스터를 가둬놓고 타고 다니거나 스킬을 얻어낼수 있게 해준다.
2. 게임을 진행하는데 가장 필수적인 요소인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3. 여러가지 능력을 지닌 용병들을 고용하는 곳.
4.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만들어주는 아이템들을 사고/팔수 있다.
5. 자신의 캐릭터스킬, 아이템등을 확인하고 변경 할  수 있다.


 

전투방식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샷에 나오는 여러가지 색깔과 모양의 아이템들을 같은색과 모양의 것들을 3개 이상으로 연결시키면 연쇄가 되면서 스킬을 쓸 수 있는 마나를 얻거나 돈, 경험치, 적에게 데미지를 입힐 수 있게된다.

붉은색 구슬은 불계열 마나, 푸른색은 물, 노란색은 땅, 녹색은 공기의 마나를 뜻한다. 보라색은 경험치, 돈 모양의 이미지는 돈, 해골모양의 이미지는 적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이런식으로 퀘스트로 적과의 전투에서 승리하면 레벨업을 할 수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레벨업을 하면 얻는 포인트로 자신의 직업에 맞는 능력을 올려주면서 캐릭터를 육성한다.


이정도가 전반적으로 게임을 진행하는 모습들이다.
퍼즐이 어렵다면 난이도 조절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처음하는 사람들도 쉽게 즐길 수 있다.

게임을 즐기는 유저의 입장에서나 개발을 하고싶은 개발자 지망생의 입장에서나 반가운 게임인거 같다.
 
PS.  꼭 NDS가 없어도 Xbox 360, PSP등에도 이 게임이 있으니 해보고 싶은신 분들은 즐겨보시기 바란다. 위 3가지 모두가 없다면 PC판데모버젼이 있으니 다운 받아서 해보시길..
Posted by 이오니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www.pig-min.com BlogIcon mrkwang 2007.06.06 21: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응모하는 리뷰들이 하나같이 무서워염;;;

    이러다 Pig-Min 잊혀지겠 ;ㅁ;

  2. Favicon of http://blog.571bo.net BlogIcon 571BO 2007.06.06 22: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아, 재밌어보여요.

  3. 2007.06.21 00: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