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1. 22. 23:05

요즘 뭐 와우짝퉁이다 뭐다 말이 많은 아이온은 이제야 겨우 오늘~! 플레이를 해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은 목적은 요것이었다.

약간은 양키삘이나는 와우와는 다르게 아이온은 동양틱하다고 해야하나 일본식 미소녀/미소년풍의 캐릭터들을 볼 수 있다. 한마디로 보기에 이쁘장~~하게 보인다는 소리.

확실히 와우보다는 다양한 캐릭터 설정을 유저 마음대로 정 할 수가 있었다.

게임에서 그래픽이 중요하긴 하지만 그만큼 중요한게 게임의 시스템 부분인데 바로 이 부분에서 와우짝퉁이다라는 말이 나오게된듯하다.

확실히 비슷하다 못해..이미지만 싹 바꾸면 바꿔 쓸 수 있는 것도 있었다.(징표 시스템..깜짝놀랐다.)

하지만 오늘 본인이 느낀 느낌은 아이온은 쉬운WOW버젼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다.

아무래도 와우는 게임을 하려면 공부를 해야한다. 그 만큼 알아야 하는것이 많다는 이야기이고 바로 이 점이 라이트유저들이 와우를 플레이하기 꺼려하는 점이기도하다.

그렇지만  아이온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이쁘장한 겉 포장뿐만 아니라 일반 라이트한 유저들도 플레이 하기 쉽게 만들어 놓은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솔찍히 와우짝퉁이라는 이미지를 생각하지않고 보면 정말 잘만든 게임이다.

오픈베타를 시작한지 얼마 안됐지만 벌써 상용화를 준비하고있는 만큼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되는 게임이다. NC에서도 그 동안 하도 많은 게임을 말아먹어서 이번 게임인 아이온에 거는 기대가 클 것이다. 기대가 큰 만큼 좋은 서비스를 해주길 바란다.

ps.조금 주제에 벗어난 이야기지만 본인도 처음 와우를 접했을때 캐릭터에 정이 안가서 하기를 꺼려했었다. 하지만 지금은 아~역시 전사하면 타우렌이지 간지가 촬촬 넘쳐 흐르는구나! 라던지 아~노옴은 역시 콱 밟아 주고 싶을정도로 귀여워라는 말들을 내 밷고 다니게 되었다.

뭐...그냥 그렇다구요..본인은 그냥 와우 하렵니다..


Posted by 이오니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