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1. 23. 00:05

PSP로 즐기는 게임중에 하나로 개인적으로 대전격투는 잘 못하고 좋아하지않지만
 

원작을 거의 완벽하게 구현한 이 게임은 드래곤볼의 팬이라면 한번쯤은 플레이 해보라고 추천하고 싶은 게임이다.
더욱이 본인 같이 격투게임을 잘 못하는 사람들을 배려해 난이도가 매우 쉽다.

▶ 게임 인터페이스 화면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게임 시스템 부분을 보면 우선
시나리오 모드와 서바이벌모드, COM대전모드, 온라인대전모드, 아이템상점이 있다.
 
시나리오 모드에서는 일직선적인 진행이아닌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이야기가(대전상대)틀려지는 분기점이 있다는 것이 특이한점이다. 그리고 돈을모아 여러가지 아이템을 사는 재미도 쏠쏠하다. 이외에 다른 시스템은 일반 격투게임의 틀에서 거의 벗어나지 않기에 패스.



▶ 캐릭터 선택화면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등장하는 캐릭터 수는 18명이나 위 스샷 처럼 한 캐릭터당 다른버젼이 존재한다.
다른버젼 마다 쓰는 기술이나 능력치가 틀리기 때문에 실제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 수는 무려 39명에 달한다.
이 점 역시 게임을 더욱 재밌게 만들어주는 요소중에 하나이다.


▶ 플레이 화면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임을 플레이 하면 일단 간단한 조작만으로 화려한 연속기나 기술이 나간다. 또한 격투게임에서 제일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타격감도 상당하다. 
처음 부분에 말한 것과 달리 사실 본인은 제일 쉬운 난이도로 해서 쉽게쉽게 이겼지만 난이도를 높이면 이 게임도 사실 상당한 난이도를 자랑한다.
 
 마지막으로 말하자면 딱히 흠을 잡을때가 그 다지 없는 게임이었다.
(본인이 격투게임을 잘 몰라서 일지도 모른다..-_-)
기존의 인기있는 원작을 바탕으로 한 게임은 대체적으로  게임성이 없고 재미가 없는걸로 본인은
인식하고 있었다. 하지만 이 게임으로 인식을 조금이나마 바꿔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Posted by 이오니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김기빈 2007.01.25 16: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미있겟다

  2. Favicon of http://blog.naver.com/choewh2004 BlogIcon 게임광 2007.01.29 22: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엇... 받다가 말았는데 받아야 겠군요...ㄱ-;;

  3. Favicon of http://blog.naver.com/choewh2004 BlogIcon 게임광 2007.02.03 11: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GT는 보지 않았지만 재미있게 봤었죠!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