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2. 1. 14:22


이미 이 포스팅에서 썻지만 이벤트 운이 지지리도 없는 주인장이 또 무모한 도전을 해본다.

XNOTE에서 이벤트를 하는데 밑져야 본전인 심정으로 한번 해보기로 결심!

이벤트 포스팅 하나 한다고 손가락이 뿌러지는것도 아니고....시간은 남아돌 뿐이고..

자 그럼 본인이 선택한 모델은 S210-KP86인데 왜 이걸로 선택을 했는지 설명해 보도록 하겠다.

1. 아담한 사이즈(30.7 cm/12.1 inch)

주인장은 아무래도 노트북의 장점이라하면 휴대성을 가장 먼저 꼽을 수 있는데 그런점에서 노트북의 크기는 매우 중요하다. 누가 큼지막하고 무거운 노트북을 힘들게 들고 다니고 싶겠는가? 그런점에서 S210-KP86 이 제품은 나름 합격점을 줄만하다.

크기가 잘 이혜가 안되시는 분들은 간단하게 A4용지의 크기를 생각하시면 될듯하다. 물론 A4용지가 약간 더 작다.


2. 편리성


노트북의 아쉬운 점은 자료 이동인데 보통 외장하드를 이용해서 번거롭게 자료를 이동시켰으나 위 이미지를 보면 알겠지만 자료이동이 외장하드라는 중간 과정을 빼고 바로 이동이 가능하니 얼마나 편한가!


3. 디자인

효용성도 좋고 성능도 좋아야 하겠지만 이 두가지에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디자인이다.
이런점에서 S210-KP86는 주인장이 가장 좋아하는 깔끔한 은빛 빛깔나는 플래티늄(광고에 그렇게 써 있더라) 디자인이다.
왜 이런 디자인을 선호하냐면 일단 겉 표면에 손때가 잘 안 뭍는고 뭔가 고급스러워 보이기 때문이다.

4. 제품사양

   1-1. OS - 정품 Windows Vista® Home Premium
주인장이 가장 싫어하는 OS인 비스타 예전에 샀던 노트북도 비스타였던 기억을 되살려 적응을 해보려고 노력은 하겠지만 다른 OS로 바꿀 가능성이 매우 높다.


   1-2.  CPU - 인텔® 센트리노®2 프로세서 기술 인텔® 코어™2 듀오 프로세서 P8600
하드웨어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2.4GHz면 온라인 게임인 와우도 무난하게 돌아간다는 소리! 다른 무슨 비교가 필요 하랴!

   1-3. 메모리 - DDR3 1066 (2048MB+1024MB) 3기가!!
다 필요없다 램이 램이 3기가다!! 요즘들어 주인장의 PC보다 좋은 노트북을 보면 참..인생무상..허무해진다.


   1-4. 그래픽카드 - NVIDIA® GeForce™ 9300M GS
예전부터 본인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이다 이유는 게임이 잘돌아가니까.. 이정도면 콜오브듀티5도 돌아가는 수준의 그래픽카드이다. 라데온이랑은 틀려!!틀리다고!!


   1-5. HDD - 320 GB
요즘 영화나 드라마등 모든것의 고용량화가 되는 이시점에서 노트북의 하드용량이 320GB인것에 감사하자! 물론 결국엔 모자르게 되겠지만 그때는 외장하드도 있지 않는가?


뭐 이정도로 설명을 끝내보겠다. 에효..뭐 내가 왜 안될걸 알면서도 이걸 썼지?

아..심심했구나......
Posted by 이오니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flypo.tistory.com BlogIcon 날아라뽀 2009.02.01 14: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모르는 일입니다.. 혹시 걸릴줄 누가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