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2. 4. 14:58



현재 블로그를 운영중인 사람들은 과연 어떤 목적을 가지고 블로그를 운영중인것일까?

자신만의 목소리를 내고 싶어서? 또는 돈을 벌고 싶어서?  방문자 수의 마력에 빠져서? 자기와 비슷한 취향을 가진사람들과 같이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어서? 사실 이 외에도 수 없이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블로깅을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그 많은 목적 중에 블로그로 돈을 버는 방법을 이 책의 저자인 Problogger.com의 운영자 대런 로우즈와 chrisg.com의 운영자 크리스 개럿은 자신들의 경험을 토대로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의 내용중에 기억에 남은 내용은

1. 꾸준한 포스팅(하루에 4~5개 이상)을 해야한다.

2. 블로그의 주제가 너무 광범위 해서는 안된다.(차라리 주제별로 블로그를 여러개 개설해서 운영하라)

3. 포스팅한 내용의 진실성이 높아야 한다.(구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 되어야한다)

4. 방문자들과 덧글과 트랙백을 통해서 이야기하라.

5. 포스트의 제목은 간결하게 내용은 적어도 1분안에 읽을 수 있는 양으로 채워라.

6. 단 기간에 블로그로 돈을 벌기는 매우 힘들다.

이정도이다.

책 제목도 그렇고 분명하게 이 책은 블로그로 돈을 벌기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가고 있다.

그러나 이 책은 자신의 블로그를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 할 수 있는 방법도 알려주기도 한다.

이런점을 보면  돈이 목적이 아닌 일반적이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봐도 충분한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인것 같다.

이 블로그의 목적는 주인장에 관련된 잡다한 이야기를 적어보자인데..

혹시 여러분은 어떤 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중이신가요?





Posted by 이오니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apedix.tistory.com BlogIcon 코리안블로거 2009.02.05 12: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답방왔습니다.^^ 기억에 남는 내용이라고 하신 부분..저도 다 공감가는 내용이면서도 참 쉽지 않은 부분이에요. 하루평균 4~5개 포스팅하는 거 정말 어렵죠. 또 한다 하더라도 포스팅을 위한 포스팅(질 떨어지는)이 되기도 쉽고.. 아무튼 좋은 블로그를 운영한다는 거 쉬운일은 아닌듯 싶습니다.ㅜㅜ

  2. Favicon of http://blog.daum.net/hjandej BlogIcon 세상다담 2009.02.10 16: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헛, 다음 검색으로 들어온건데 하루만에 다 읽으신거에요? ㅇ.ㅇ

  3. Favicon of https://erla.tistory.com BlogIcon 어라 2009.02.10 19: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렇죠... 저 책에서 몇개만 건져도 블로그 운영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소문내고 싶지 않은 책이기도 하구요 ㅋ

  4. Favicon of http://krang.tistory.com BlogIcon Krang 2009.02.15 01: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실 블로그 주제 잡는 것도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운영해 보고 경험해봐야 개념이 잡힐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