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2. 6. 14:59


<이미지는 일웹에서 건져 올린 아서스 여성버전>

얼마전에 사제의 스킬중에 하나인 치마(치유의마법진)이 6초 딜레이를 가지게된 후에 사제를 접어야 한다..또는 사제만 왜 이러냐~라는 소리가 많았다. 혹은 이제 진정으로 힐 잘하는 사제만 남겠구나 하는예상도 했었다.

그 동안 치마 난사로 먹고 사는 사제가 많았었나 보다.(주인장은 치마보단 회기(회복의 기원)과  소생, 그리고 순치를 거의 주력으로 썼던지라 큰 타격은 없었다. 다만 급박하게 위급한 상황에서의 대처방법이 더욱 어려워 졌을뿐...

그런데!! 이번 3.1.0 패치 예정 사항중에 직업별로 변경된 점이 나왔는데 오오...순간 눈을 의심했다.

<출처는 와우메카>

1. 천상의 정신 - 모든 사제가 기본적으로 배울 수 있는 능력이 됩니다.


2. 신의 권능: 방벽 - 수양에 새로운 특성이 생깁니다. 이 주문은 모든 공격대원 혹은 파티원에게 적용되는 신의 권능: 보호막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몇몇 광역 치유 효과가 개선됩니다.

  - 치유의 기원 - 같은 공격대에 속한 어떤 파티에나 시전할 수 있습니다.

  - 신성한 폭발 - 소비하는 마나량이 감소합니다.

  - 치유의 마법진 - 치유량이 증가합니다.


3.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암흑 사제의 생존 능력이 좋아집니다. 어둠의 형상이 물리 피해뿐 아니라 마법 피해도 줄여 줍니다. 또한 분산은 감속 효과를 제거합니다.


4. 회개 - 사제를 대상으로 시전할 수 있습니다.


5. 우연한 행운 - 이 특성을 연마하면 결속의 치유나 순간 치유 시전 시 치유의 기원과 상급 치유의 시전 시간이 감소합니다.


♣. 또한 신성 특성에 플레이어 간 전투에 유용한 능력을 더하는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놀랍다!! 사제가...사제가..상향되다니!!


우선 천상의 정신(정신력을 올려주는 버프)이 기본스킬로 바뀌면서 사제들의 엠관리가 보다 수월해졌다. 마나리젠속도가 정신력 스텟에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그리고 새로운 스킬인 신의권능:방벽은 수양사제의 또다른 가능성을 열어준거 같군요. 주인장은 신성사제만 해서 수양사제쪽은 안해봤는데 패치가되면 한번 수양쪽 특성도 타보고 싶어지는 군요.

그리고 회개가 사제에게 써진다니!! 그야말로 굿입니다! 굿!

이 밖에 치유효과 개선부분도 마음에 들고 정말 이 사항대로 패치가 되면 좋겠군요. 근데...갑자기 상향이라니 어리둥절 하기도 하네요.

블리자드 사장딸의 친구가 다시 사제 시작했나??ㅋㅋㅋ
Posted by 이오니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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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s://moneyamoneya.tistory.com BlogIcon 머니야 머니야 2009.02.06 16: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딸애가 이쪽분야에 관심이 많더군요..뭐더라? 가정교사 힛맨인가? 아주 책을 재어놓고 삽니다..ㅋ

  2. Favicon of http://flower35.tistory.com BlogIcon 나이트엘프 2009.02.06 17: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제보니 사제 술사 도적 3직업만 변경사항을 보여주고 다른 직업들은 추후 공개 예정이라는군요
    오늘 계속 사이트를 주시 해봐야하겠네요 ㅋㅋ

  3. Favicon of http://bookworm.pe.kr BlogIcon bookworm 2009.02.06 22: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타깝게도 정신력에 의한 비시전 마나 회복 너프 또한 예정이 됐더군요. (후덜덜)

  4. Favicon of http://minceo.tistory.com BlogIcon 민시오 2009.02.07 11: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제는 키워보지 않았지만 다들 키우면서 도중하차하는 분들이 많더군요.. 상향되면 놓고 있던 유저분들도 다시 시작할 듯 싶네요^^

    • Favicon of https://ionia.tistory.com BlogIcon 이오니아 2009.02.07 20: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힐러분들이 늘어났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패치에 생관없이 꾸준히 힐러를 해오신분들은 어떤 역경이 와도 계속 플레이를 하고 계시더라구요 ㅎ

  5. Favicon of http://flower35.tistory.com BlogIcon 나이트엘프 2009.02.07 15: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죽기는 마냥 너프의 길이군요 ㅠㅠ
    뭐 pvp때문에 어쩔수 없다니 받아 들이지만요 ㅋㅋ

    • Favicon of https://ionia.tistory.com BlogIcon 이오니아 2009.02.07 20: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솔찍히 죽기가 영웅캐릭으로 나와서 강력함을 한번 보여준뒤 요즘 계속 너프당하는 걸 보면 좀 씁쓸하긴합니다. 아니 영웅클래스인데 강력한게 뭐가 대수인가 말이죠..더군다나 계정내에 55렙의 캐릭만 있으면 누구나 만들수도 있고요.. 이러다가 결국에는 수 많은 죽기 플레이어들이 죽기를 봉인할지도 모르겠네요.

      아..참고로 전 죽기가 재미없어서..그냥 60렙에서 봉인하고있습니다.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