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6. 11. 13:00


홈페이지 - [ http://www.murimstory.co.kr/]

얼마전에 오픈 베타서비스를 시작한 중국산 무협온라인게임 무림외전을 요즘 플레이를 해보았다.

현재 레벨은 41로 아직 던전도 못가본 초보지만 어느정도 플레이를 해본 소감을 적어보려고 한다.



자..이제 한 번 까보자...

와우를 요즘 하지않고 이 게임을 즐겼는데 정말 단순하고 노가다가 심각한 게임이다라고 말하고싶다.
일단 이런점이 마음에 들어서 플레이를 하고있는 본인이지만(바빠서 이런 단순노가다 게임밖에 못한다)
하지만 이건...노가다정도가 상당하다. 그래서인지 오토도 심각할 정도로 많다.


몹의 리젠장소가 일정하다보니 이렇게 중국인 작업자가 오토를 돌리면서 사냥을 하고있는 모습을 너무 쉽게 볼수있다.


보라 보기에는 많은 사람이 접속을해서 게임을 즐기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거의 오토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작업을 하는 유저들이다.

이런 오토유저들을 제데로 처리를 못한다면 게임운영에 큰 문제를 불러올것이다.

그리고 가장 큰 문제인데 게임상에서 돈을 벌기가 너무나 어렵다는것이다. 보통 일반잡템을 팔아서 게임머니를 획득하는데 잡템의 가격이 너무나 싼데 비해서 물약이나 기타 다른 장비들의 가격이 너무나 비싼것이다.

결국 돈을 벌기 위해서는 몹몰이를 해서 대량의 아이템을 획득해서 파는 수밖에 없는것이다. 하지만 몹몰이를 할 수있는 직업은 창캐릭인 전호라는 직업밖에 못하는것이다. 바로 이 점이 직업간의 불균형을 만드는것이다. 그만큼 직업간의 벨런스도 엉망인이다. HP회복 물약만 있으면 의원따위는 필요가 없을정도니..더이상 무슨 말이 필요하리...

이 외에도 오픈베타를 시작한지 한달도 되지않았는데 벌써부터 캐쉬템을 판매한다는거라든지 그 캐쉬템의 설명을 제데로 적지않아 환불사태가 일어난거라든지는 따로 길게 이야기 하지는 않겠다.

정말...시간만 좀 넉넉 하다면 이 게임을 하지않을텐데...뭣보다 저사양이라 본인의 컴에서 잘돌아간다는것도 계속 플레이하는데 한 몫 하고있다...


와우야!!조금만 기다려라!!! 횽아가 여유만 생기면 곧 계정 끊어 줄테니!!! -_-b




 






Posted by 이오니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moneyamoneya.tistory.com BlogIcon 머니야 머니야 2009.06.15 15: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오니아님 그간 잘 지내셨는지요^^ 간만에 인사올립니다~
    이런저런일로 바빠서 블로그 땡땡이치고...ㅋㅋ
    이제야 놀러옵니다~ 낼부터 자주 올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