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5. 5. 00:21



실 가면라이더를 처음 봤을땐(거의 초창기 디자인) 디자인이 참 구리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이게 자꾸 보니 상당히 멋있는거 아닌가!!
 
그래서 가면라이더 드래곤을 시작으로 쿠우가도 보고 이번엔 파이즈를 다 봤다.
 
꽤 예전부터 시작된 작품이여서 한꺼번에 다보기는 어려워서 최근 작품부터 거꾸로 보기로
생각하고 하나하나 클리어 하고있는 중이다.
 
가면라이더 시리즈는 3개밖에 보지못했지만 우주인이라던가 저기~먼 우주에서 나타난 다른 생명체와 싸우는 다른 특촬물과는 좀 다르게 인간 VS 인간 이라는 구도를 많이 쓰는거 같다.
 
이점이 상당히 마음에 드는 부분인데 딱히 적이라는것이 애메한 우주인이 아니라 옆에 같이 생활
하고 있는 사람이라는 것이다.
(인간의 적은 인간이라는 말도 있지 않는가 이미 지구상 종족서열 1위는 인간이니...)
 
또한 사실 어린이용이라는 관점에서 보면 상당히 암울한 설정과 상황들이 많이 나온다.
예를 들면 이번에 본 파이즈에선 이지메를 당한 어떤 여자아이가 괴물로 변해 자기를 괴롭힌
친구들을 죽여버린다.
 
이것을 보고 아이들은 어떻게 생각할까?
 
아마도 자신들이 이지메를 하면 디질수도 있다는 것을알려주는게 아니겠는가!
고로 이지메는 나쁜짓이니 하지말아라~! 는 것을 알려주는 것일지도 모른다.
(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상당히 직접적으로 인성교육을 시키는 부분이랄까?? )
 
아무튼 이런저런 이유로 가면라이더 시리즈를 즐겁게 보고있는 본인이다.
 
그리고 간단하게 이번에 본 가면라이더 파이즈의 줄거리를 이야기 하자면
 
근 미래 인간의 진화형태인 오르페노크와 인간과의 종족의 운명을 건 사투!! 그리고 그사이에
인간과 오르페노크의 공존을 위해 애쓰는 주인공들의 이야기! 이다.

마음에드는 기술하나 GIF로 만들기..-ㅁ-; 카이져 슬래쉬!


가면라이더 다른 시리즈



Posted by 이오니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