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6. 9. 23:36



2010/05/12 - [게임/OFF-LINE] - 모바일 게임 - 금색의 갓슈벨이 모바일로 나온다구!!
2010/06/06 - [게임/OFF-LINE] - [모바일] 금색의 갓슈벨 플레이중

* 지금부터 모든 이미지는 클릭 해서 보세요!

전 포스팅에도 언급을 했었던 금색의 갓슈벨 모바일 게임을 다운받아서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게임 소개는 맨 처음 포스팅에 나온 내용과 다른점이 없어서 이번에는 약간의 게임정보와 진행상 자잘한 팁들과 플레이 소감 위주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기존의 제가 즐기던 모바일게임들은 거의 스포츠류게임이나 캐쥬얼게임이었습니다.
아무래도 모바일의 특성상 이동중에 잠깐 잠깐 즐기는식의 플레이를 많이 하기 때문인데요.

그런점에서 갓슈벨은 틈틈히 즐길 수 있는 캐쥬얼 장르가 아닌 액션RPG장르라서 솔찍히 말해 모바일로는 플레이하기가 어렵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세이브방식이 보스전을 제외하고는 어디서나 버튼 하나로 바로 저장이 가능했기에 틈틈히 게임을 즐길 수 가 있었고 비록 액션RPG이지만 모바일로도 충분히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자 그럼 이제 이 게임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해봅시다.

장점

1. 살아있는 타격감!

갓슈로 전투를 할 때의 타격감은 격투게임 못지않게 때리는 맛이 제대로입니다.



2. 다양한 캐릭터를 이용한 전략적 전투

메인 주인공인 갓슈외에도 시나리오의 진행상황에 따라 조작이 가능한 캐릭터(티오,칸쵸메,파티)는 3명이나 됩니다. 각각의 캐릭터의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특성을 잘 이용하면 보다쉽게 적에게 승리를 할 수 있지요.


3. 어빌리티를 통한 캐릭터 육성의 재미

전투를 퉁해 경험치를 획득하여 레벨업을 하면 어빌리티 포인트를 획득이 가능합니다.
그 포인트를 가지고 물리공격력상승, 마법공격력상승, 최대체력상승, 최대마나상승, 경험치획득량상승, 골드획득량상승, 물리방어력상승, 마법방어력상승, 크리티컬상승, 회피율상승의 어빌리티를 배울 수가 있으며 각캐릭터 마다 최대 4개의 어빌리티를 장착 할 수 있다.



4. 아이템의 분해 조합을 통한 다양한 아이템수집

적을 처치하고 장비아이템을 습득을 하면 그 아이템을 분해하여 다양한 재료 아이템을 습득 가능하며 그 재료아이템을 가지고 다양한 아이템의 제작도 가능하다.



단점

1. 터치폰의 조작감으로는 플레이하기 어렵다.


액션RPG이면 캐릭터 컨트롤이 필수입니다. 그런데 터치폰으로 조작을 하기에는 조금 어렵더군요.

제가 손이 큰 편이 아닌데도 붉은색 박스 부분과 노란색 박스부분이 자꾸 겹쳐 눌러져서 어이없게 죽은적이 한두번이 아니랍니다. 위의 두 박스의 경계를 조심하면서 플레이를 하려니 조금 플레이를 해도 손이 뻐근해지더라구요.

물론 터치폰이 아닌 폴더폰이라면 조작감에 별 무리는 없을겁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터치폰으로 플레이하시는 분들은 처음 조작감에 익숙해지시가 조금 어려울듯 합니다.


2. 퀘스트에 대한 설명부족&복잡한 퀘스트 목록

마을 게시판에서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만  전 처음에 어마어마한 퀘스트 목록을 보고 기가 질리더군요.

처음 일본(마을), 영국(마을)등에서 갈 수 있는 맵들은 정해져있습니다.
 
또한 일본(마을) 근처에서 얻을수 있는 퀘스트 재료들은 정해져있죠. 굳이 영국(마을) 근처에서 얻을 수 있는 재료들이 필요한 수 많은 퀘스트 목록을 일본(마을)에서 보여줄 필요가 없는 겁니다.

퀘스트 목록이 각 마을별로 나눠서 보여졌다면 유저들은 각 마을에서 진행해야될 퀘스트들을 보다 명확하게 알 수 있고 퀘스트 완료 보고도 보다 쉽게 할수 있었을테지요.

또한 수 많은 퀘스트템들을 인벤토리안에 꽉꽉 눌러담고 다니지 않아도 될겁니다.

참고로 최대로 받을 수 있는 퀘스트수는 20개가 한계입니다.


게임정보 & 팁

1. 조작방법



2. 캐릭터 스킬 정보

  갓슈
 




티오





칸초메





파티



3. 각 마을별 필드정보

붉은색이 일본지역, 검은색이 영국지역, 보라색이 남아지역




Tip. 각 보스별 공략 정보

1. 간츠(위) OR 아르무(아래)

간츠가 쉽습니다. 적어도 7렙 이상이 편하며 잡는 방법은 전방으로 큰 주먹을 찌르기 식으로 때리는데 범위가 꽤 넓습니다. 대쉬를 이용해서 치고 빠지는 식으로 잡아야합니다. 렙이 높으시다면 그냥 투다닥 때려잡으면 끝입니다.


2. 티오

보호막을 쓰는걸 보고 보호막이 사라지면 후다닥 달려들어 때려죽이면 됩니다. 보호막만 조심하면 되기 때문에 매우 쉽습니다.


3. 아무르&간츠

 
드디어 첫 시련이 다가왔습니다.

적어도 21렙 이상은 되셔야 하며 아무르의 땅에서 솟아올라오는 마법을 조심하셔야 하는데 무작정 대쉬로 피하기보단 갓슈로 방 전체를 빙글 빙글 돌면서 피하다가 티오의 기가 라 세우실을 써서 데미지를 입히고 다시 갓슈로 체인지 해서 도망 그리고 기가 라 세우실이 쿨타임이 돌아오면 다시 공격 반복을 하면 쉽게 잡습니다.

전투중 체력과 마나회복은 꾸준히 해줘야 합니다.


4. 아무르&간츠 2


3번째와는 달리 티오없이 갓슈만으로만 전투를 진행해야합니다. 난감하죠...

여기서 팁은 갓슈와 직선상으로 간츠가 앞에있고 아무르가 뒤에 있으면 아무르는 공격을 하지 못합니다. 이 점을 이용해서 간츠를 먼저 없애고 아무르를 요리하시면 됩니다.

레이져 공격을 피하신다음 투다닥 대쉬공격으로 잡아도 되고 자켈로 도망다니면서 잡아도 무방합니다. 왠만하면 렙을 25렙정도 올리신다음에 잡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5. 박사&키드


키드의 로켓주먹과 직선레이져만 피하면서 대쉬공격만 하면 땡! 별다른 공략도 필요없습니다.


6. 겐소&차오롱


2번째 시련이군요. 갓슈 혼자만으로 전투를 진행해야 하고 적어도 30레벨은 만드시고 전투에 임하시는게 속 편합니다.

겐소는 순간이동을 쓰면서 달려드는데 나오는 방향을 맞춰서 때려잡으시면되고 차오롱은 생선모양의 레이져를 쓰는데 맞으면 아픕니다. 무조껀 피하세요.

우선적으로 겐소를 먼저 쳐리하고 차오롱은 레이져를 쓸때 대기모션이 있기때문에 보고 피하신 후에 대쉬 투다닥..잡으시면 됩니다.


일단 제가 진행한 보스는 여기까지이구요. 차후 더 진행이 되면 추가하겠습니다만 공략도 중요하지만 그냥 레벨 노가다 하셔서 쉽게 깨시는것도 편한 방법입니다.ㅋㅋ

PS. 보스전에는  갓슈로 진행시 꼭 라우자르크를 쓰는게 좋습니다. 이 스킬을 쓰면 마법을 쓸 수 없게되지만 다른 능력치들이 순간적으로 크게 증가하기 때문에 더 이익입니다.

밑의 두 그림을 보면 위력을 충분히 알 수 있지요. 왼쪽이 스킬을 쓰기전 스텟이고 오른쪽이 쓴 후 스텟 변화입니다. 엄청나게 오른 스텟들이 보이십니까?!! 굉장합니다!!






Posted by 이오니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