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12. 24. 20:35

얼마전에 만렙을 달고 지옥같은 영던레이드를 다니면서 이제 어느정도 영던 졸업급의 아이템을 맞춘 신성사제의 한명으로 이 절망감으로 가득한 힐러 특히 신성사제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약간의 팁이라도 될까 해서 저의 힐택틱과 특성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뭐....솔찍히...저보다 더 대단한 분들 이미 레이드까지 다니시는 힐러님들에겐 별 도움이 안되니 그냥...지나치세요. ㅋㅋ

우선 제 스펙입니다.



어제 먹은 이시세트(영웅)와 보세공사 전용 장신구인 꿈의 올빼미 덕분에 전 확장팩에서부터 얼마전까지 쓰고있었던 쌍위안을 드디어 버렸습니다.




제가 쌍위안에 집착을 했던 이유는 이번 대격변에서 힐러들에게 가장 중요한 능력치가 바로 정신력!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마법부여와 보석등은 정신력으로 도배를 했고 장신구도 왠만하면 정신력을 올려주는 장신구로 셋팅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린캐스팅 속도를 견디지 못하는 저입니다만 이번에는 과감히 캐스팅 속도는 포기했습니다. 지금 당장은 신성사제에겐 캐스팅 속도는 사치인거같아서요.ㅠ.ㅠ

그리고 장신구 이외에는 거의 333렙이상의 정신력이 붙은 아이템으로 장착완료했고 템레벨이 344에 도달했습니다.

이정도가 되니 노버프 정신력이 2499정도가 되더군요.. 친구들끼리 가는 일반 던전에서는 엠은 남아돌고 왠간한 영던에서도 이제는 조금은 느긋하게 즐길 수 있게되었죠..

그리고 제 능력치



자 이제 제 특성과 문양을 봅시다.



제가 찍어놓은 특성과 문양입니다.

뭐 사제의 가장 큰 장점이자 단점은 하나의 획일화된 라인이 없다는거지요. 즉 자신만의 스타일대로 힐을 할 수 있는점이 가장 큰 재미입니다. 그럼으로 제 특성이 꼭 정답이지는 않다는걸 알려드립니다.

아마 대부분의 사제분들이 빛의 쇄도를 찍느냐 마느냐에서 고민을 하실겁니다. 과연 6%확률로 공짜 순치힐을 가능하게 해주는데 그 6%가 참..애메합니다. 하지만 전 그 6%가 어디냐라는 심정으로 찍었습니다. 의외로 위급상황에 적절하게 공짜힐이 나올 수도 있으니까요.

그리고 어두운 그림자 특성은 마귀쿨타임을 무려 1분이나 줄여줍니다. 실제로 영던 넴드와의 장신간 전투에 초반에 마귀를 써주면 정말 엠이 마를 후반에 마귀 쿨탐이 돌아와 한번 더 쓸 수 있게되는거지요.

그만큼 엠이 부족한 신성사제에게는 필수라고 할 수있는 특성입니다.

육제와영혼 역시 호불호가 갈리는 특성인데 전 찍습니다. 독해제가 안되는 사제에게 자기뿐이지만 독해제가 된다는점과 보호막사용시 이속증가는 한번 맛보면 도저히 벗어나기 힘들거든요. -_-b


이외에 특성들은 거의 동일 하실테니 특성부분은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문양은 치유의 기원문양과 빛샘문양은 대격변에들어와서 거의 절대적이라고 느껴지는 주력 스킬들이기 때문에 넣었구요.

영혼의 절규문양은 영던에서 탱이 멀티탱을 할 때나 힐 어글이 튀어서 우르르르 자신에게 올때 절규를 써주면 제자리서 바들바들 떨고 있기에 애드날 걱정없이 마음껏 절규를 쓸 수 있다는 점에서 넣었습니다.


의외로 영던에서 자주 영혼의 절규를 센스있게 쓰면 서로서로 편하더군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 힐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하기전에 제 힐 방법을 정의 하자면 모든 힐 스킬을 다 사용한다입니다. 실제로 영던을 다 돌고 난 후의 제 힐 카운트를 보면 단 한 개라도 쓰지않는 힐 스킬이 없습니다. 그만큼 자주는 아니더라도 모든 사제의 힐 스킬에 대해 잘 알고 계셔야 적제적소에서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1. 소생&치유기반 챠크라를 이용한 일반 구간 힐링

정신력이 2000을 넘어가기 시작하면 치유정도의 엠 소모로는 얼마든지 사용해도 엠이 오히려 차지 깍이지는 않습니다.

그런고로 일반 몹 구간에서는 소생&치유를 베이스로 힐을 하면서 탱 힐이 밀린다 싶으면 회복의 기원과 챠크라 힐(응징) 그리고 치유의 마법진 한방이면 별 큰 탈 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2. 위급한 상황이나 보스와의 전투때의 힐링방식

이때는 치유의 약한 힐량과 느린 캐스팅만으로는 처리가 안되는 상황이지요.

그래서 치유는 챠크라 유지용으로만 사용을 해주시고 주로 순간치유 두 번 사용 후 우연한 행운을 중첩 쌓은 뒤에 짧아진 캐스팅 속도의 상급치유(탱커만 데미지를 입을 때)나 치유의 기원(전체적으로 파티원의 체력이 깍일때)을 사용해주면서 그 외에 회복의 기원, 치유의 마법진, 각종 엠 수급 스킬등등을 사용하면서 힐링응 하면됩니다.


3. 몇몇 콤보 힐링 방식

◆ 순간치유 두번 사용뒤 상급치유 or 치유의기원
 
◆ 치유의기원 사용 후 치유의 마법진 & 회복의 기원

◆ 탱이 위급할때 :  수호영혼 -> 소생 -> 순간치유x2 -> 상급치유 -> 회복의기원 -> 치유의마법진

◆ 파티원 전원 위급 할 때 : 천상의 찬가 -> 치유의 마법진 -> 소생(제일 체력이 없는 파티원) -> 회복의 기원 -> 치유의 기원

4. 탱커나 파티원들에게 빛샘을 꼭!!! 먹도록 세뇌시킨다.

탱커분들은 대부분 알아서 다 드시지만 몇몇 딜러는 아예 건드리지도 않는 사람도 있다. 그럴때는 그냥 힐 주지 말고 죽여버리고 다시 빛샘을 먹으라고 강조하면 잘 먹는다.

 
대충 이정도가 제 힐 방식입니다.

위에 제가 언급한 것들보다 가장 중요한건 바로 공략을 알고 경험한 뒤의 나오는 예측 힐 입니다.

미리 탱커나 파티원들에게 어떤 데미지가 들어오는줄 알고 있으면 그만큼 미리 당황하지 않고 힐링 을 할 수 있게되며 그럼으로써 엠 수급이나 영던 진행에 있어서 보다 안정적으로 진행을 할 수 있게 될것이기 때문이지요.

이상으로 거의 기본만 지껄인거지만 조금이나마 이 대격변이라는 지옥에서 방황하는 신성사제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정보가 된다면 좋겠습니다만 그럴리는 없겠죠..OTL..

PS. 레이드 가고싶지만.....요즘 전부 길팟으로만 가자나....친목길드뿐인 난 못갈꺼야....-_-;;








Posted by 이오니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리바엘로 2011.02.23 20: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박 잘 읽었어요 !! 아직 61밖에 안된 뉴비 사제이지만, 소생, 보호막으로만 날로 먹어왔기때문에 이런 정보가 절실했거든요 ㅠㅠ 레이드 가기 전엔 꼭 알고 가야 될 것 같아서요...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