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12.18 15:42


다운로드 링크 - [포켓프린세스(Pocket Princess)]

육성시뮬레이션 장르에서 가장 유명한 게임은 바로 프린세스메이커입니다.
저도 상당히 좋아하고 많이 즐겼던 게임인데요. 공주보다는 마왕이나 여왕을 만들려고 노력했던 기억이 나는군요.ㅋㅋ

그리고 프린세스메이커5편 이후로 다음시리즈가 나오지 않고있어서 까먹고 있었는데
포켓프린세스라는 이름의 게임이 올라와있길래 다운받아 봤더니...헐.......
약간의 시스템적인 면에서 차이가 있긴하지만 상당히 프린세스메이커와 닮은 게임더군요..
또한 귀여운 캐릭터는 그야말로 깜찍하더군요..ㅋㅋ

그래서 냉큼 플레이 해보기 시작했고 첫 엔딩을 본 후 약간의 플레이 경험과 게임을 소개해볼께요.
의외로 플레이 시간이 짧기 때문에 금방 엔딩을 볼 수있습니다.^^

 

메인화면

시작메뉴화면





게임을 시작하면 육성할 캐릭터의 이름과 장래희망, 생일, 나이, 재능, 성격을 설정하는데요.
자신이 키우고 싶은 직업에 따라 도움이 될 수있는 방향으로 설정을 하는게 좋아요! 

장래희망 : 게임중간중간 마다 자신이 설정한 장래희망에 대해 팁들이 나옵니다.
이름 : 그냥 이름이에요..전 그냥 근영양으로 설정..
생일 : 설정하는 월별로 오르는 능력치가 다르니 원하는 장래희망에 필요한 날짜를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나이 : 시작 나이에 따라 할 수있는 아르바이트가 제한이 있으므로 잘 선택하세요!
재능 : 재능역시 자신이 목표로한 장래희망에 도움이 될 수있는 것으로 골라야 편해요!
성격 : 각각의 성격에 따라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스텟의 차이가 있습니다.


장래희망설정

시작나이설정

모든설정완료





게임을 시작하면 기본적인 튜토리얼이 진행이됨으로 손쉽게 게임에 적응이 가능합니다.
사실 캐릭터를 터치하면 나오는 실행메뉴만 나오게 할 줄만 알면 적응이 끝!!나는 게임입니다..ㅋ
 

화면이동방법

캐릭터이동방법

기본실행아이콘





본격적으로 자신이 원하는 엔딩을 보기위해서는 아르바이트, 교육, 대회참가, 아이템구입등을 통해 캐릭터 육성을 해야합니다.

아르바이트 : 농장, 집안일, 요리, 동물돌보기, 과외, 술집일이 있는데 각각의 아르바이트마다 오르거나 내리는 능력치가 다르기때문에 돈 때문이 아니더라도 잘 선택해서 실행을 해야합니다.

교육 : 과학, 언어, 미술, 무용, 예법, 무예가 있으며 돈을 소비해서 교육을 통해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릴 수있습니다.

대회참가 : 대련과 가을축제대회 등을 통해 좋은성적을 올리면 평판을 올릴 수 있습니다.

아이템구입 : 각종 아이템들을 통해 능력치를 올리거나 내릴 수 있습니다.(전설의 풍유환도 존재합니다..ㄷㄷㄷ)



무용 교육화면

상점화면

요리알바화면






이렇게 키운 캐릭터의 각종 정보는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캐릭터 정보화면도 존재하니 수시로 확인해 줍시다.

기본정보화면

수치정보화면

평가정보화면





정성을 들여서 17세까지 캐릭터 육성을 하면 자신이 올린 스텟과 평가에 따라 여러가지 엔딩이 보여지는데..
개인적으로 뭐니뭐니 해도 육성시뮬레이션게임의 장점은 바로 수없이 많은 멀티엔딩이라고 생각을합니다.

전 첫번째 플레이로 여왕을 만들고 싶었으나....돈의 압박이 심해서..백작부인이 되었어요..ㅠㅠ


마지막으로 팁을 하나 알려드릴께요..사실 팁이라고 하기에도 민망합니다..
첫 번째 엔딩을 보고 그야말로 충격적인 화면을 봤어요..


한마디로 한번 구입한 아이템이나 벌어들인 골드는 다음 캐릭터를 키울때 그대로 적용이 된다는거지요.. 

원 세상에...만들기 어려운 여왕이나 S클래스의 장래희망들을 이루기 위해서 앵벌이 캐릭터를 육성 할 수 있다는겁니다.
이 말은 플레이를 자꾸 할 수록 점점 더 난이도가 쉬워진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런고로 처음부터 어려운 장래희망에 도전하지 마시고 느긋하게 돈과 아이템을 모은면서 충분한 자금과 준비를 끝낸 후에
S클래스의 장래희망에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이오니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joaramission.tistory.com/ BlogIcon 별이 2011.12.19 00: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렸을적 프린세스메이커 컴으로 했던 기억이..^^
    주말 마무리 잘하시고, 행복한 저녁 되세요^^

  2. Favicon of http://areadi-music.tistory.com BlogIcon 아레아디 2011.12.19 03: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프린세스메이커 정말 많이 했었는데..
    옛날생각나네요.ㅎ

  3. Favicon of http://fbpark.tistory.com BlogIcon 참새 2011.12.19 08: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게임하면 시간이 금방가죠..^^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되었네요. 좋은하루되세요

  4. Favicon of http://korezn.tistory.com BlogIcon 코리즌 2011.12.19 11: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금은 게임을 하지 않지만 예전에 해보니 재미있더군요.
    잘 보았습니다.

  5. 10년지기유저 2011.12.25 18: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2회차에 막노동꾼이...알바만 죽어라했더니...

  6. Favicon of http://니 BlogIcon 아니까따 2012.01.07 02: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왕은 제 취행이 아니라 패스하고 미술가로 만들려고 하는데 꽤 어렵다라고요.
    미술S로 결국깼네요.
    참 능력치는 999이상으로는 안 올라가더라고요. 참고하세요.

  7. ㅠㅠ 2012.02.08 17: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ㅠ 아이폰만 되는거네여